피스 네트워크 (Pyth Network) 정보와 장기투자 전망 스테이킹 등

피스 네트워크 (Pyth Network) 정보 및 장기투자 전망 , 스테이킹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 커미션 배너

피스 네트워크 정보

피스 네트워크 (Pyth Network) 코인은 현실의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가져오는 기술을 사용하는 탈중앙화 오라클 인프라 프로젝트입니다.

Publisher 들로부터 오프체인의 데이터를 받아 해당 데이터들을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모으고 데이터를 포괄하는 가격 Feed로 만들어 Dapp에 공급합니다.

암호화폐 , 주식 및 FX 상품에 대한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5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제공합니다.

제인 스트리트 , CBOE , Binance , OKX 및 Bybit 등을 포함한 95+ 시장 참여자들이 네트워크로 데이터를 가져다 줍니다.

피스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자들
피스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자들

오프체인의 데이터는 중앙화된 단체 또는 기관으로부터 받아와야 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pyth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며 , EVM 뿐만 아니라 Cosmos , 솔라나 등 50개 이상의 체인을 지원합니다.

Pythnet 은 솔라나를 기반으로 구축된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솔라나의 매우 빠른 처리량은 다른 레이어 1에 비해 훨씬 빠른 가격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합니다.

Pyth는 Wormhole 프로젝트와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웜홀을 활용하여 Pyth의 가격 출력을 다른 체인 (EVM 및 Aptos , Cosmos Hub 등) 으로 가져오거나 내보낼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생태계에는 체인링크가 있듯이 , 솔라나 생태계에서의 오라클은 피스 네트워크가 담당한다고 봐도 될듯 합니다.

꽤 많은 Dapp 들이 (솔라나 체인 뿐만 아니라 EVM 기반의 디앱들도) 피스 오라클을 사용하고 있으며 Dapp 수는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솔라나 기반의 빠른 속도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입니다. 이는 오라클에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pyth 가격은 대부분의 블록 시간보다 최소한 매초 한번 이상 업데이트 됩니다. 보안성과 확장성도 뛰어납니다.


시가총액 및 발행량 등

유통 발행량 1,632,569,217 PYTH , 총 발행량 9,999,989,217 PYTH , 최대 발행량 정보 없음

시가 총액은 $1,130,416,079 로 암호화폐 89위이며 , 완전 희석된 시가 총액은 $6,924,146,606 입니다.

시총이 원화로 (글 쓰는 시점 기준) 1.5조 정도나 됩니다. 모든 물량이 풀린다면 9.2조입니다.

피스 네트워크 토크노믹스
피스 네트워크 토크노믹스

현재 풀린 물량은 16억개 정도이며 생태계에 할당된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보조금 느낌으로 여러 프로젝트에 에어드랍을 뿌리고 있죠.

24년 5월 20일에는 최대 공급량의 21.3%라는 많은 물량이 풀립니다. 물론 물량이 풀려도 매도 물량을 내놓지만 않는다면 가격이 덤핑되지는 않겠죠.

하지만 토큰이 풀리면 시가 총액이 높아지니 (보여지는) 팔지 않더라도 악영향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언락이 풀리면 당분간은 추가로 풀리는 물량은 없습니다. 두번째 언락 예정일은 25년 5월 20일이네요.

토큰 베스팅에 관련된 내용은 https://cryptorank.io/price/pyth-network/vesting 를 참고했습니다.


Pyth 장기투자 전망

Pyth는 솔라나 생태계에서 오라클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더리움 생태계에서는 오라클 대장인 체인링크가 자리를 잡고 있죠.

체인링크의 시가 총액은 (글을 쓰는 시점 기준) 16조 정도 됩니다. Pyth의 10배가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5월에 Pyth의 물량이 추가로 풀리면 시가 총액은 (현 가격 기준) 3.4조정도로 크게 늘어납니다. 체인링크의 1/5 정도이죠.

솔라나 생태계가 부활하면서 Pyth도 많은 수혜를 입었지만 업비트/빗썸 상장이라는 엄청난 호재가 사라진 상태입니다.

업비트 빗썸 동시상장 소식에 크게 상승했고 가격을 유지하고 있죠.

Pyth는 스테이킹 (예치) 메타에 힘입어 0.3~0.5$ 에 매수하고 스테이킹한 사람이 꽤 많습니다. (저 포함)

스테이킹시 에어드랍 기대감 + 업비트 빗썸 상장이라는 큰 호재에 힘입어 크게 상승했지만 5월에 추가 물량이 많이 풀린다는점.

때문에 Pyth의 장기투자 전망은 5월 물량이 풀린 뒤 가격이 어떻게 움직이냐에 따라 크게 좌지우지될듯 합니다.

Pyth는 언스테이킹에 1주 +@ (기본 1주일 , 매주 목요일 한국시간 9시에 풀리는듯) 걸린다는 점은 가격 하락 방어에 어느정도 도움을 줍니다.


피스 네트워크 스테이킹

피스 네트워크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오라클을 제공하기 때문에 , 에어드랍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피스의 오라클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서 토큰을 출시한다면 Pyth 스테이커들에게도 에어드랍을 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다만 TIA처럼 실제로 에드를 주기보다는 홍보용으로 어그로만 끄는 프로젝트가 대부분이긴 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할듯)

pyth는 예치해도 이자가 없다는점 + 언스테이킹에 1~2주 걸린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또한 많은 예치자들 평단이 0.3~0.5$ 사이일 것이니 지금 진입하는건 많이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피스 네트워크 예치 https://staking.pyth.network/

바이비트 Pyth 예치
바이비트 Pyth 예치

언스테이킹 대기 시간이 싫다면 Bybit 에 예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자도 1% (적긴 하지만 피스 자체 스테이킹은 이자를 아예 안줌) 주고 원할때 자유롭게 뺄수 있습니다.

헷징을 원한다면 예치해두고 1배숏을 치면 펀비를 받으면서 원금을 지킬수도 있습니다.

원래 헷징을 많이 하는 코인들 (BNB 등)은 음펀비가 끼는 경우가 많은데 , 피스 네트워크는 양펀비인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물론 지속된다는 보장은 없음


글로 쓰기 애매한 짧은 정보나 클레임 소식 등은 텔레그램에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어드랍-증정금-이벤트-배너-700X100